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크레스티드 게코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by Yolo life 2023. 8. 29.
반응형

크레스티드 게코는 귀여운 외모와 활발한 성격으로 파충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애완동물입니다. 이 작은 친구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적절한 사육 환경 조성

크레스티드 게코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너무 춥거나 더운 환경은 게코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사육장은 기본적으로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게코가 활동할 수 있는 은신처나 올라가서 쉴 수 있는 인조 식물이나 나무 조각 등을 넣어서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하는 게 좋습니다. 바닥재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크레스티드 게코 전용 바닥재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키친타월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육 온도는 약 20~28도 정도를 유지해 주고 적절한 습기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여름엔 하루에 1회, 그 외 계절엔 하루에 2번 정도 사육장에 분무를 해주고 분무량은 사육장 벽에 물기가 맺힐 정도가 적당합니다. 바닥은 최대한 젖지 않도록 해줍니다.

 

2. 올바른 사료와 급여

크레스티드 게코의 주 먹이는 곤충이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전용 사료를 먹이면서 키워도 괜찮습니다. 사료는 물에 섞어서 주면 되는데 농도는 케첩이나 요플레 정도의 농도가 좋습니다. 먹이는 양은 크레스티드 게코 머리 크기의 반 정도가 적당하며 사료 그릇에 놓아서 스스로 먹게 하는 방식이 가장 좋지만 먹지 않는다면 주사기나 스푼 등을 이용하여 크레스티드 게코에게 직접 급여해 주는 게 좋습니다. 먹이를 급여하다 보면 먹이를 피하게 되는데 그때는 이미 배가 부른 상태이니 급여를 중단하면 됩니다. 사료는 2~3일에 한번 급여를 하고 급여 시 가끔 특식으로 귀뚜라미, 밀웜, 과일 등을 급여해도 좋습니다.

 

3. 깨끗한 환경 유지

크레스티드 게코의 사육장은 청결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남은 음식이나 배설물 등이 부패하지 않도록 바로 치워주는 게 좋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사육장 전체를 청소해 주는 게 좋습니다.

 

4. 건강 체크 및 관찰

크레스티드 게코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이상한 증상이나 변화를 감지해야 합니다. 눈, 피부, 변 상태가 이상하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하거나 급할 땐 동물 병원을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장을 할 때는 탈피를 하게 되는데 스스로 탈피를 잘 못할 때는 조심스럽게 탈피를 도와주는 게 좋습니다.

 

5. 번식

성채가 되면 번식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암컷이 1년 이상 지나면 무정란을 낳기 시작하는데 수컷 성체와 합사를 하면 유정란을 낳게 됩니다. 알은 부화기에 넣고 22~27도를 약 100일간 유지를 해주면 부화를 하게 됩니다.

 

아이의 교육이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반려 동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귀엽고 앙증맞고 키우기 쉬운 크레스티드 게코를 반려 동물로 키워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