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마시면 도움이 되는 당뇨병에 좋은 차

by Yolo life 2023. 3. 10.
반응형

현대인들의 고질병중 하나인 당뇨병.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환자라고 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병인데요. 하지만 무서운 건 병 자체보다는 합병증 때문입니다.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으니 평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혈당 관리하는데 마시면 도움이 되는 차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차 선택 방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혈당 수치가 크게 오르지 않는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혈당 수치가 신경 손상, 신장 질환, 시력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를 선택할 때 혈당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설탕이나 다른 감미료를 첨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는 칼로리와 당분이 낮아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차 

녹차 : 녹차는 가장 인기 있는 종류의 차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녹차를 마시는 것이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녹차는 당뇨병의 흔한 합병증인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차 : 홍차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홍차도 염증을 줄이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홍차는 또한 테아플라빈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고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브차 : 카모마일, 페퍼민트와 같은 허브차는 자연적으로 칼로리와 설탕이 낮으며 카페인을 섭취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허브차는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카모마일 차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루이보스차 : 루이보스 차는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카페인이 없는 허브 차입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해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아스팔라틴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항당뇨병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녹차, 홍차, 허브차, 루이보스차는 모두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이 차들은 모두 칼로리와 설탕 성분이 낮고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단 조절과 건강한 차를 마셔서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선택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