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이야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

by Yolo life 2023. 2. 5.
반응형

"I won't be a rock star. I will be a legend"

2018년 개봉한 영화[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록 밴드 '퀸'의 보컬 리스트인 프레디 머큐리의 인생을 담은 이야기다.

"I won't be a rock star. I will be a legend"(나는 록스타가 되지 않고 전설이 될 것이다.) 그가 생전에 남긴 말이다. 그가 남긴 말대로 그는 록의 전설이 되었다. 그리고 이 영화도 전설이 되었다. 실존 인물인 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영화[보헤미안랩소디]포스터

영국의 두 번째 여왕 록 밴드 '퀸'  탄생 이야기

이 영화의 주인공인 프레디 머큐리의 본명은 파로크 불사라로 1946년 9월 5일 잔지바르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릴 적 그는 영국의 개신교가 운영하는 학교를 다니며 수녀들에게 교육을 받았다. 그러다 8세 때 인도 뭄바이에 있는  성 베드로 성공회 성당에서 운영하는 기숙학교를 다니게 된다. 이 학교는 차별 없이 모든 종교의 학생들을 받아들이고 기초적인 성경공부를 제외하곤 학생들에게 크게 간섭하지 않았다. 그러나 기숙학교의 특성상 가족과 떨어져서 생활을 해야 되는 게 무척 힘들었고 그래서 외로움이 많은 성격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학창 시절부터 예체능에 소질을 보여 합창부와 교내 밴드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음악, 미술, 스포츠에도 매우 우수한 성적을 보였고 교우관계도 좋은 친근한 학생이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성적이 떨어지고 점차 방황하게 된다. 그의 집안은 인도에 유학을 보낼 수 있을 정도로 집안사정이 좋았지만 잔지바르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후 공화정이 수립되면서 영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고 그 과정에서 상당한 재산을 뺏기게 된다. 그는 영국으로 이민한 뒤 나빠진 집안사정으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대학교를 다니고 그래픽 디자이너 학사로 대학을 졸업하게 된다. 그 후 프레디는 술을 마시고 기타 치며 노래 부르며 노는 것을 좋아했으며 특히 존 레넌의 광팬으로 그의 노래를 매우 잘 불렀다. 그는 대학 재학 때 팀 스타펠과 매우 사이가 좋았다. 둘은 같이 음악을 즐기고 소통하며 친해졌다. 밴드 스마일의 공연을 즐겨보던 그는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에게 관심을 갖고 매니저처럼 잔소리를 늘어놓곤 했는데 그 밴드 보컬인 팀 스타펠의 소개로 친분을 갖게 된다. 그러다 팀 스타펠의 탈퇴로 스마일 보컬로 합류하게 된 그는 베이시스트 존 디콘을 영입하여 밴드 '퀸'을 만들게 된다. 결성 후 4인조 밴드로 클럽과 대학에서 공연을 하다 트라이던트와 계약을 맺고 1973년 1집을 발매한다. 다음 해인 1974년 2집을 발매하지만 1집에 이어서 좋은 평가를 받진 못한다. 그러다 같은 해 하반기에 싱글 앨범인 Killer Queen을 시작으로 하여 이어서 발매한 3집 앨범까지 성공을 거두게 되며 투어 공연을 하게 된다. 투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소속사 트라이던트와 금전적인 갈등으로 인해 법적소송을 거쳐 트라이던트를 나오게 되고 EMI 소속사와 계약을 하게 된다. 1975년에 발매한 퀸 4집은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밴드로 유명해지게 되고 이후 앨범도 계속적인 상승세를 타지만 지속적으로 평론가와 언론에게 안 좋은 평을 받게 된다.  오랫동안 사귄 메리 오스틴이라는 여성과 연인 관계로 1976년 결혼을 앞두고 자신이 양성애자라고 밝히며 헤어지게 된다. 그 사건을 비롯하여 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태로 그는 언론을 불신하게 된다. 프레디는 퀸 휴식기에 별개로 솔로 활동을 하기도 하며 가수 생활을 하다가 1991년 11월 23일 에이즈 감염을 공식 발표를 하고 다음날인 11월 24일에 생을 마감하게 된다. 프레디는 자신의 병에 대해서 1987년부터 알고 있었지만 "죽을 때까지 음악을 했으면 좋겠다"라며 계속 활동을 했다고 한다.

프레디 머큐리의 뒷 이야기

프레디가 생을 마감한 후 그의 부모님은 프레디를 조장하려고 했지만 현대 시대 풍습과 맞지 않는 이유와 그의 종교관 등으로 인해 퀸 멤버와 지인들이 강력하게 반대했다. 결국 그는 화장되었고 재는 비밀리에 뿌려졌다고 한다. 그러다 2013년 영국 언론에서 그의 묘비로 추정되는 묘비가 발견되어서 이슈가 있었지만 프레디의 가족들이 다시 이장하였다고 한다. 후손이 없는 그의 유산은 가족 지인들에게 상속하였다.

반응형

댓글